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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이패스 교체. GPass AP500
    Car Life 2017. 8. 16. 22:39


     2009년도 처음 프라이드를 뽑았을 때 사용했던 엠피온 SET-210이후, 본의아니게 사용하게 된 IR방식 샘송 SET-540. 한 4년여를 사용하고 나니 내장 배터리가 맛이 갔다. 고육지책으로 충전 시 사용 가능한 USB포트에 꽃아 물려 다녔는데, 차 시동 이후 기기 내부 배터리에 어느정도 충전이 되어야만 가동되는 구조라던가 창문에 매달린 IR 방식 하이패스 기기때문에 USB 케이블이 주렁주렁 달려 다니는 꼴을 참다참다 못해..배터리를 리필하여 다시 써 볼까 궁상맞게 고민하다가 결국은 RF 방식으로 회귀하기로 한다.


     그 전에 집에서 놀고있는 SET-210을 다시 살려볼까..했는데, 일단 12V 전원선이 망실되어 인터넷을 통해 재구매하려고 고민하다가... 아...녀석은 집에서 USB 꽂고 자가 등록이 불가능 한 것을 알아버렸다. 천상 인근 톨게이트의 EX사무실까지 가서 꾸역꾸역 등록을 마쳐야 하는 것. 그래서 결국 자가 등록이 가능한 녀석을 찾다가 제일 저렴하고 가성비가 훌륭해 보이는 지패스 AP500을 선택하였다. 현재 시세로 온라인에서 대략 3만원 중 후반대에 구매 가능함.


     징검다리 연휴가 끼어있어서 오늘 오후 도착한 것을 받아다가 차에 넣기 전에 정보를 입력하고자 방문한 하이패스 등록 사이트 (https://e-hipassplus.co.kr) 에서 또 한번 고생함. USB를 통해 장비를 인식 해 놓고 차량정보를 입력하는 란에서 이름과 차번호를 입력하고 기다리는데 아예 다음화면으로 넘어 갈 생각을 하지 않음. 몇 번을 재부팅, 플러그인 재 설치 해 보다가...혹시 윈 10 문제인지 궁금하여 작은방의 데탑에서 윈 7로 실행시켜보니 왠걸...1분만에 미션 컴플리트;;;;


    이놈의 망할 Active X 플러그인은 빨리 사라져야 할 듯.


     뭐 제조사에서는 글로브박스 내부 거치나 USB 전원을 사용하지 말고 12V 주전원을 사용하라고 추천하고 있는데, 여기저기 사용 중인 사람들의 일담에 따르면 RF 타입이다 보니 글로브박스 안에 때려 넣어도 잘 인식하고 콘솔 중간에 아무렇게나 던져놓아도 잘 인식한다고 한다. 또한 USB전원도 계속 사용해도 큰 문제는 없이 잘 사용하고 있다고 함. 뭐..과거 SET-210같은 경우도 골프 2.0 TDI의 좌측 글로브 박스에서 잘 동작했던 것을 상기하면 저것도 그다지 문제 없을 것 같은데...


    일단 조수석 글로브 박스 안에 던져 놓아보고 톨게이트 지나가 보면서 문제 있는지 없는지 한 번 점검 해 보면 될 듯. 인식 안되어도 나중에 창구나 홈페이지서 정산 해 주면 그만이니 -->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성공 여부를 본 포스팅 아래에 업데이트 하는걸로. 


    8월 19~20일 평택 제천선 이용하면서 글로브박스 내장, USB 전원 사용하여 여러 톨게이트를 통과 해 보았고 보란듯이 인식되었습니다. 의심을 벗고 그냥 안쪽에 넣고 다녀도 저언혀 문제 없는 듯. 다만, 케이블 종류는 좀 타는 것 같으니 잘 선택하세요 (단자에 딱 들어 맞지 않는다거나, 헐겁다거나, 기타등등...)


    그나저나 차일피일 미루고 있는 내 차이야기도 언젠가는 썰을 풀어야 하는데 왜이리 쉽지 않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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