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중독 줄이기 - 우쿨렐레 구입.
    카테고리 없음 2011. 4. 5. 23:11
    참 가만히 생각해보면 나도 참 삽질을 많이 하긴 한다;;;

    넷중독 줄이기의 일환으로 독서를 하고자 책을 하나 구입했고, 또 뭐가 있을까를 고민하다가...

    우연히 인터넷을 뒤지다가 우쿨렐레라는 악기를 알게 되었다.

    키워드는 미니기타, 하와이 악기, 4현, 구아바 구아바~;;;


    뭐 이런저런 화려한 기교를 구사하는 제이크 시마부쿠로라는 프로 연주자 동영상도 보았고, 머리에 피도 안마른 것이 방사능을 맞았는지 신들린듯 휘갈기는 동영상도 보았지만, 사실 이런 것 보다 오히려 나는 아래 동영상을 보고 완전 훅~! 했다.




    U900, 일본어로 읽으면 '우/큐/레/레'로 읽히는, 말 그대로 우쿨렐레를 위한 얼굴없는 밴드다. 밴드라고 하기에도 우습지만..

    완벽하고 짜임새있는 연주가 아니라, 어느 순간에는 약간 삑사리가 나는 여유가 나를 사로잡았다.

    그리고, 우쿨렐레 연주의 제일 기초라고 하는 저 곡을 저렇게 느리게 연주하는 동영상은 이 U900 밖에 없다. 전부 쾌속;;



    당김에 우쿨렐레를 주제로 인터넷을 휘집고 다녀보니, 다음과 같이 정리가 되었는데.

    1. 줄이 4줄이고 플랫이 짧아서 기타보다 스트레스가 덜함

    2. 줄이 나이롱줄이라 스틸줄보다 손도 덜아픔 (덜아프긴 개뿔...내가 클래식기타로 기타질을 시작했는데;;;)

    3. 큰 부하없이 빠르게 숙달이 가능함

    4. 기타보다 코드 놓는게 쉬움

    등이었다. 그리고 우쿨렐레로 어느정도 악기에 다시금 취미를 붙이면, 역으로 놀고있는 기타들에게도 차례차례 전기가 먹여질거라는 기대를 가지면서..한 발을 내 딛었다.


    그 결과가 일전 포스팅에서 보았던 바로 이 사진이다.


    전형적인 통기타 포장용 종이박스의 사다리꼴 모양.

    나머지 개봉기 및 소감은 펼쳐보기로 글을 줄입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