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펜탁시안들이 강렬한 색감때문에 풀사진을 많이 찍는다는걸 농담으로 '풀탁스'라고 하는데;;

나도 니콘으로 풀, 꽃사진을 찍었으니 '풀콘'이 맞겠다 싶어서;;



성격상 찍은 사진을 RAW --> JPG로 찍을 여력이 없어서 그냥 JPG로 찍고 왠만하면 보정을 잘 하지 않는다.

D700사용하면서 몇 가지 재미있는 것을 발견했는데, 그래서 꽃사진을 몇 점 올림.


[D700 + Sigma 24-70mm F2.8 EX DG MACRO, 롯데백화점 센텀점 앞 수국]


이걸 뭐라고 표현해야 할까..찍어보면 마치 고무질감같이 색이 단색조로 뻣뻣하게 나오곤 한다. 꼭 비누꽃같이..

마치 옛날부터 검은 음영이란건 없었다고 말하려는 듯, 어두운 영역이 뭉개지는 느낌이 강하다.



이걸 프로세싱의 특징이라고 해야할지..암튼 전에 잡아본 D80이랑은 다른 느낌이다. D80은 마치 펜탁스 초기모델같이 콘트라스트가 정말 강했었는데...망할 EXPEED I의 프로세싱이겠지..



근데 웃긴건...난 저 질감이 꽤 맘에 든다는거지. 그러니 다행인거다.



[D700 + Sigma 24-70mm F2.8 EX DG MACRO, 롯데백화점 센텀점 앞 꽃이름 모름..]


아주 간혹, 화벨이 좀 맞아주면 이렇게 콘트라스트가 강한 사진을 뽑아주기는 한다. 사실 이런사진 건지는 맛에 D700을 쓴다.



진정한 사진생활은, RAW로 찍어서 사진 찍었을 때의 색감을 상상하면서 맞춰가는 재미일진대...난 그냥 뽑기운이라고 생각하고 JPG를 최고 화질로 놓고 로또뽑듯 막 찍는다.



사진의 거의 90% 이상이 작정하고 찍은 사진이 아닌, 스냅샷이다보니...뭐 어쩔 수 없는 노릇이지.



[D700 + Sigma 24-70mm F2.8 EX DG MACRO, 집마당 꽃이름 모름...]


디지털 센서의 한계 상, 보라색의 표현이 꽤 어렵다고 한다. 많은 장비를 써 보지는 않았지만 나름 JPG에서 보라색을 잘 뽑아주던 장비는 펜탁스였었다. K200D도 그랬고, 요도바시에서 시험삼아 찍어본 K-5도 마찬가지.


간혹 광량에 따라서 D700이녀석은 보라색을 청색톤에 가깝게 왜곡시켜주는데, 어째 저 날은 광질이 좋았는지, 운빨이 잘 맞았는지, 아니면 갑자기 EXPEED I이 미쳤는지...꽃 색깔이 거의 완벽에 가깝게 나타났다.


게다가 펜탁스 찍을 때 잘 나오지 않는 저 뚜렷한 콘트라스트...허허허허..


역시 실력없는 사진사는 경험삼아 수십장을 여러각도에서 찍어보고, EXiF 정보를 보면서 공부하는게 이찌방이지 싶다...



뭐...너무 심각하게 생각하지 말자. 난 D700으로 스냅찍는 사람임;;;


댓글
  • 프로필사진 gononi 나도 색이 맘에 들기는 해~
    단지 펜탁스의 풍부함이 그립다는 거지~ 그래도 마지막 사진은 정말 잘나왔네~
    저런 보라색을 뽑을 수 있다는거 대단한 거임~
    2011.05.09 21:40 신고
  • 프로필사진 yoonoca D700의 좁은계조때문인건지, 간혹 색표현이 단순하다는 느낌을 받는 때가 많은 것 같네...
    이야기 했지만, PENTAX + A50.4 찍을 때의 색감이 좀처럼 나오질 않네. 그리워도..지금 환경에 정 붙이도록 노력해야지.
    2011.05.09 23:00 신고
  • 프로필사진 먹보91 두번째 사진 예쁘네요. 예전에 니콘의 색감에 적응하지 못해서 캐논으로 넘어간적이 있는데... 가끔 니콘의 남성적인 매력이 부럽더라고요. 여담이지만 얼마전에 EBS프로그램에 사진가 [최민식]선생이 나왔는데 Nikon DXX 모델을 들고 부산 자갈치시장을 찍으시더라구요. 그분의 집도 봤는데 솔직히 너무 검소해서 놀랐습니다.
    저는 펜탁스의 다음 신제품(언제일지 모르겠지만... -_-;;;)노려볼까 합니다. ㅎㅎ
    2011.05.11 08:15 신고
  • 프로필사진 yoonoca 기계적 성능이나 만듦새, AF 추적능력은 정말...맘에 듭니다.
    그런데 기능만을 강조했달까요..장비 자체에 감성적인 느낌은 없어서 조금 아쉽습니다.
    전...펜탁스가 SLR의 친정이긴 합니다만, 맥스넷이 사업을 접거나 정신차리지 않는 한은 당분간 접근하지 않으려고요.
    수요가 없다고 해서 가격만 올려놓고 확판을 할 생각을 하지 않는 것은 분명히 문제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2011.05.12 10:33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