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레이니 샤워헤드...
    Funny Widgets 2017. 5. 7. 17:40

    평소 거실 샤워헤드가 상태가 좋지 못하여 무엇으로 교첼까 고민하다가, 금번 연휴 부산 방문 시 펀샵에서 보았던 '레이니 샤워헤드'라는 제품을 신세계 센텀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했다.

    마이크로 홀이 뚫린 절수형 샤워헤드라고 한다.


    [iPhone 7]


     포장은 간단, 내부에도 별 설명서 없이 단순. 뭐 제품만 제대로 보호할 수 있다면 껍데기따위야.

    설치는 다른 샤워헤드와 마찬가지로 그냥 옛날것을 풀고 달면 되는 간단한 구조이다. 일차 며칠간 사용 해 보고 얻은 결론이란.


    A1) 다른 절수형 헤드를 사용 해 본적은 없지만, 예전 일반 샤워헤드 대비해서는 확실히 물의 사용량은 많지 않으면서도 물이 뻗어나가는 힘은 좋다. 물줄기가 가늘기 때문에 혹자는 비산되는 거리에 따라 물이 식어서 찬 느낌이 있다고 하는데, 잘 모르겠다.

    A2) 비산된 물이 살갖에 닿는 느낌도 나쁘지 않다. 타 제품은 사용 해 본적이 없으므로 저것이 최고다 라고 단정할 수는 없음.

    A3) 몸체가 투명해서 물이 흐르는 모양이나 물 상태를 쉽게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어보인다.


    D1) 내구도가 약하다고 함. 대체로 투명 수지의 약한 내충격성 때문인 듯. 그리고 물의 흐름을 3단계로 조정할 수 있는데, 이의 구조가 고장이 쉽게 나는 것이 아닐까 생각됨. 샤워하다가 헤드를 바닥에 떨어뜨리는 경우가 매우 많을 듯 한데, 몇 번 그렇게 하다보면 망가지는 것은 시간문제일 듯.

    D2) 가끔 물의 강도에 따라서 '휭~'하는 고주파음이 들린다. 작은 구멍에서 물이 나오다보니 특정 수압에서 공진음 같은 것이 발생하는 듯 하다.

    D3) 헤드 사이즈가 작다보니 컴팩트한 맛은 있으나, 손이 큰 사람에게는 쥐는 맛은 좀 떨어지지 않을까 생각된다. 


    개인적으로 저러한 장/단점이 있으나, 첫인상은 100점 만점에 90점. 나머지 10점 마이너스는 헤드치고 비교적 싸지 않은 가격 (12,000원).


    [iPhone 7]


    2018년 6월 update : 1년 경과 되었고, 내부 청소는 1회 실시했습니다. 간혹 특정 구멍에서 이상한 각도로 물이 분사되기는 해도 초반의 흩뿌리는 그 느낌은 변화가 없습니다. 다만 다른 곳에서 기존의 샤워헤드를 사용하면 쭉쭉 뻗는 힘이 약해 자꾸만 최대 수압으로 사용하게 되는 나쁜 습관이 들어버렸네요. 그 외에 크롬 도금의 벗겨짐이나 기타 하자는 없이 매우 만족스럽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강추.

    'Funny Widge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리안 지샥 - 로엔케이 (구 한독) 돌핀 MRP567-7  (4) 2018.04.18
    노브랜드 면도기...  (3) 2017.08.13
    달려라, 달려!!!  (2) 2017.04.01
    워크맨의 동반자. 휴대용 스피커.  (2) 2016.11.12
    최근의 컴돌이 생활.  (2) 2016.08.3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