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철도모형] TMI, 그리고 KATO 도큐 5050계 8량 세트.
    Train Model 2020. 11. 6. 17:05

    케이큐를 타고 요코하마까지 왔으니, 요코하마에서 볼 수 있는 사철 하나를 더 소개한다. 도쿄급행전철, 도큐의 토요코센을 달리는 5050계 8량 세트. PSP Mobile Train Simulator+전차로 Go! 동경급행편에 나오는 바로 그 차량이다. 게임 내용과는 다르게 현재는 요코하마 구간이 지하화 된 점이 차이라면 차이겠지만.

    출처: 위키미디어

    요코하마는 나에게 좀 각별한 도시이다. 많은 회사동료들이 터를 잡고 살고 있는 동네이기도 하고, 와이프와 도쿄 여행 때 차이나 타운에서의 중화요리 실패+모토마치에서의 카키고리(빙수) 실패 등 다이내믹한 경험 외에도 다양한 추억을 갖고 있는 곳으로, 일본 개항기의 전통을 간직하면서도 매우 서구적인 느낌이 가득한 그런 도시이다.

    각설하고, 도큐는 시부야에 터미널을 두고 있고 일본 사철 중 매출 2위의 거대한 사업규모를 갖고 있다고 한다. 이번 소개할 도큐 토요코센은 도쿄 메트로 부도심선, 세이부 이케부쿠로 선, 도부선 등과도 직결하여 요코하마에서 시부야의 황금노선을 지나갈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사이타마까지 가는 장거리 노선 중 하나라 할 수 있겠다. 실제 도큐에서 정의하는 토요코센은 시부야부터 요코하마까지이며, 요코하마부터 모토마치/차이나타운에 이르는 짧은 구간은 미나토미라이 구간이라고 다른 선이 연장된 것으로 보면 되겠다. 10량과 8량 두 가지의 편성이 있고 10량은 특별히 4000번대라는 이름으로 따로 구분하는 듯하다.

    여하튼 카토에서 발매되고 있는 5050계의 시리즈는 다음과 같다. 여기서 한 방 컬렉션으로 쉽게 끝날 수 있는 8량 세트가 오늘 소개할 것.

    8량 차 편성표. 10량 편성은 생략하겠다. 시키/와코 등은 사이타마 지역으로 도부 토쵸본선 구간.

    언제나같이 박스는 녹색. 이제 더 설명할 것도 없군.

    20m 규격 8량에 4 door 차량. 옆모습은 그냥 그런 전철과 특이할 사항이 없어서 정면의 그 날카롭고 현대적인 이미지와 달라서 위화감이 드는 차량 중 하나이다. 뭐 측면이 특이한 차량이란 게 많이 없긴 하지만.

    아래와 같이 차량 전체 편성을 좀 더 자세히 확인. 토요코센은 핑크. 남자는 역시 핑크지.

    선두차 정면샷. 증결하지 않으므로 앞의 커플러는 당연한 듯이 더미이다. 차량 정면에 찢어진 눈 같이 생긴 헤드라이트는 사실 헤드라이트가 아니라 테일램프이며, 전진 시에는 이 포스팅의 가장 위의 실사처럼 머리 양쪽에 있는 둥그런 것이 헤드라이트이다. 8량 차량만의 전면 '8 cars' 표시도 다채롭다.

                   

    뒷 연결부 모습. 역시 밀연형 커플러를 기본 채용하고 있다. 토믹스는 제발 카토의 이런 상품 기획능력을 본받았으면.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