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철도모형] 마이크로에이스 신제품 출시정보
    Train Model 2022. 11. 23. 17:18

    카토/토믹스 외에 마이크로에이스에서 관심있는 신제품이 있어 출시정보 소개.

    그린맥스 못지 않게 마이크로에이스에서도 가끔 케이큐 차량을 발매하곤 하는데, 600계 블루스카이 트레인 중에서도 [스미코구라시]라는 SAN-X 계열 캐릭터가 차량 측면에 래핑된 차량이 되겠다. 과거 본 캐릭터가 래핑된 케이큐 레드의 차량은 판매했었던 것 같은데 금번 블루 스카이 차량이 재발매인지 신제품인지는 기억나지 않는다.

     특징적인 차량이긴 한데 풀세트 하나 가격이 거의 50만원 육박하는지라 (세금떼고 할인 해도 30만원 이하로는 떨어지지 않을 것) 찐 케이큐 팬이 아니라면 지갑을 열기는 좀 많이 망설여 질 듯 하다. 본인도 적지않은 케이큐 차량을 보유하고는 있으나 저 가격으로는 구입할 수 엄슴.

      일전 소장하고 있는 것을 소개 해 드렸던 E721-0번대 차량에 이어, 1000번대 차량 4량 세트가 출시. 2016년 이후 기존 0번대 차량의 치환을 위해 도입된 차량이며(2006년도에 0번대 첫 차가 나왔는데 벌써?) 0번대로 부터 차량 하부에 설치된 기기 등이 마이너 체인지 되었다 함. 외형적으로는 차체에 둘러져 있던 붉은색 띠가 옅은 핑크색 계열로 변경되었다. 그 외에는 현대 차량인 만큼 내장 조명이 LED 등으로 바뀌었다 하고...어쨌든 과거 출시된 A7490 번 제품 토대로 소폭 변경된 실차의 형태를 재현한 제품이 출시될 예정.

    E721계 0번대 차량. 출처: 위키피디아.

    센다이 지역 중심으로 도호쿠 지역에서 이용 해 본 경험이 있는 분들에게는 좋은 추억거리겠으나 역시 4량 1편성에 30만원 가까이 하는 가격이 발목을 잡는다.

     두 제품 모두 아직 출시 시기는 정확하지 않다. 지금 이야기되면 빨라야 내년 5월 정도일 것 같다. 뭐 위의 케이큐 600형 차량과 더불어 어디까지나 '니치마켓'에 특화된 마이크로 에이스니, 그 특이점이 자신의 관심사와 맞게 된다면 가격이 다소 높더라도 그걸로 행복할 것이다. 나는...조만간 히토요시도 있고 다른 쪽으로도 돈 들일이 많으니 이번 건도 그저 보류.

Designed by Tistory.